나사장로교회

예수의 제자가 되고, 제자를 삼고, 제자를 파송하는 교회

주변학교소개

휴스턴 남동부 클리어레이크 (Clear Lake) 갈바스톤 (Galveston) 지역소개
 
흔히 클리어레이크(Clear Lake) 이라고 일컬어 지는 휴스턴 남동부 지역은, 휴스턴 다운타운에서 I-45 번 고속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약 40분 거리에 있는 해리스 카운티(Harris county)와 갈바스톤 카운티(Galveston county) 및 그 외 휴스턴(Houston)시와 파사데나 (Pasadena) 시의 일부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9개의 작은 타운으로 구분되며 클리어레이크시티 (Clear Lake City) 와 리그시티 (League City) 가 지역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바다와 연결된 호수(Clear Lake)를 끼고 있는 지역으로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연중 기후가 온화하며, 여름은 습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자연환경과 기후 때문에 관광 및 휴양지적인 성격이 강하며 또한 미 항공우주국과 (NASA) 그 연관산업체들이 industry cluster 를 이루어서 항공 및 정유관련산업체가 밀집해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지역의 공교육은 클리어크릭 학군 (Clear Creek Independent School District) 에 포함되며, 이 학군은 휴스턴 지역에서도 상위권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미 항공우주국(NASA/Johnson Space Center) 과 인근의 정유관련산업에 기반을 둔 지역경제가 계속 발전하면서 인구가 유입되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클리어레이크 시티(Clear Lake City) 는 약 8만 명의 인구가 사는 동네로 미 항공우주국과 (NASA/Johnson Space Center) 그와 연관된 산업 및 교육기관 (University of Houston – Clear Lake) 이 밀집되어 있으며 지역 특성상 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가족 중심의 지역입니다. 클리어레이크시티는 일단 모든 부문의 개발이 끝난 안정적인 중산층 거주 지역입니다. 지역적으론 그리 넓지 않은 면적에 많은 하이테크 산업단지와, 대학교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인구밀도가 높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아파트가 20 ~ 30 년 정도로 노후 되었지만 아파트 구하기가 공급에 비해서 수요가 넘쳐서 아파트 찾기가 쉽지 않은 지역입니다.
 
리그시티 (League City) 는 현재 인구 약 8만 명의 이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네입니다. 빠른 성장세로 인하여 새로운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이 신속하게 개발되면서 텍사스 남쪽으로 성장세를 뻗쳐가는 중입니다. 많은 신 주택 단지가 급속하게 들어서면서 새로운 신흥 중산층 거주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공립학교 소개
클리어크릭 학군 – Clear Creek Independent School District (CCISD) – 은 26개의 초등학교, 10개의 중학교 그리고 5개의 고등학교를 포함하고 있는 학군입니다. 지역의 8개의 중학교 중 Space Center Intermediate, Seabrook Intermediate, Westbrook Intermediate 는 자체적으로 영재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5개의 고등학교 중 NASA 인근에 있는 Clear Lake High School 은 객관적인 데이터 상으로, 인근에 있는 Friendswood High School 과 함께 휴스턴 전역에서 톱10 안에 들어가는 명문고등학교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Clear Spring 과  Clear Creek 이 지역명문으로 인식이되고 있으며, 자세한 각 학교별 상황은 CCISD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각 학교별 링크를 열어보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Texas Education Agency 의 학교별 데이터를 참조해볼수 있습니다.


컬리지 및 대학교

San Jacinto College
www.sjcd.edu
 San Jacinto College는 3개의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South Campus 가 클리어레이크 인근에 있습니다. 샌잭은 2년제 학교로 지역주민과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 16학점기준으로 학기당 2천불 미만. 컬리지튜이션페이지참조). 또한 외국인 학생을 위한 영어연수과정도 개설하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Houston-Clear Lake (UHCL)
www.uhcl.edu
 UHCL 은 University of Houston 계열이며 NASA 와 인접해있습니다. 현재 이 대학은 학부 3, 4학년과정부터 대학원과정까지 개설하고 있으며 많은 대학원과정이 야간에 개설되고 있습니다. 학생수는 학부 약 4천명 대학원생 약 4천 여명으로 대학원 중심의 대학입니다. 경영대, 인문대, 교육대, 그리고 이공계대학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학기당 외국인 학비는 9학점기준으로 약 6천불 정도입니다. 현재 외국인학생을 위한 영어연수과정은 개설되어 있지 않으며 현재 설립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UTMB(The University of Texas Medical Branch)
www.utmb.ed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