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장로교회

예수의 제자가 되고, 제자를 삼고, 제자를 파송하는 교회

교육소개



1. 학생들에게 어려서부터 교회를 가까이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반복해서 듣도록 함으로써 예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학생들이 즐겁게 교회를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여건을 마련하고 프로그램을 디자인한다.

2. 모든 사물이나 사건들을 기독교적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가치관을 형성시키는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현실의 여러 삶의 경황들을 사실 그대로 생생하게 교실 안으로 끌어와 함께 현실을 보고, 크리스챤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대화와 토론을 하도록 한다.

3. 자치활동이나 특별활동을 통해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계발할 수 있도록 하고 각자가 잘하는 부분이 계속 발전될 수 있도록 돕는다.

4. 세계를 품은 학생들로 자라며 세계적인 감각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하는 모임에 적극 참석하도록 권한다.

5. 본교회의 자녀 양육을 중심으로 하되, 동시에 지역사회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도록 초청하고 도전한다.

6. 교회교육은 가정교육과 연계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므로 부모들의 자녀교육 중 특히 신앙적인 영역에서 균형있는 교육을 하도록 자료를 보급하고 부모들을 재교육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한다.

7. 교회교육의 중요한 주제인 교사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초교육, 계속교육을 개발한다.

8. 어린이 및 청소년들과 직접 만나는 여러 그룹들, 특히 현직 교육자들이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학교교육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돕는다.
TOP